<디벨로퍼즈 백야드> 제 16회 공개

  • 칼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프로듀서 미야우치 & 디렉터 카타노입니다.

2023년은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 덕에 추가 캐릭터 「베드맨?」, 「아스카 R♯」, 「죠니」,
「엘페르트」와 신규 배틀 시스템 및 신규 필살기, 그리고 개발 중인 신규 모드 「TEAM OF 3」를 발표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로이 맞이하는 올해도, 계속해서 여러분께 새로운 놀라움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개발팀 일동, 전력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이번 회에서는 앞서 언급드린 대로 12월에 출시된 「엘페르트」에 대한 내용과 앞으로의 업데이트에 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부디 마지막까지 함께 해 주세요.

● 『엘페르트 밸런타인』에 대해서
● 『TEAM OF 3』에 대해서
● 시즌 3 업데이트 스케줄
● 유저로부터의 질문 (Q&A)
● 대회 & 이벤트 정보

『엘페르트 밸런타인』참전!

이름 : 엘페르트 밸런타인
신장: 168cm
체중: 꿈kg
혈액형: 불명
생년월일 : 12월 25일
출신지 : 백야드
취미 : 연애 이야기, 들개 흉내, 즉흥적으로 노래하기
소중한 것 : 웃음, 들개 모양 저금통, 단 음식 전반
싫어하는 것 : 기분 나쁜 벌레 전반, 살생, 고독

「무자비한 계시(어머니)」에 의해 만들어진 밸런타인 시리즈 중 한 명.
램리썰과 함께 「요람」의 기동 작전을 지원할 예정이었다.
기계적인 인격이었던 이전까지의 밸런타인과 달리, 인간과 구별이 가지 않는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 감정 속에서 싹튼 인간에 대한 애정과 본래의 사명이 충돌을 일으켜 자아에 눈떴다. 그리고 다시금 「무자비한 계시」의 계획에 공포를 느끼고, 인류를 구하기 위해 카이 키스크들과 행동을 함께하게 된다. 또, 작전의 일환으로서 모 데스메탈 싱어와 결혼할 예정이었으나, 예식 도중에 감정이 싹텄기 때문에 입고 있던 옷차림 그대로 도주했다.

「무자비한 계시」와의 결전 후, 이률리아성에서 일하게 되지만 실수가 계속된다. 주위에서는 그런 그녀를 결코 책망하지 않았으나, 그것이 괴로웠던 엘페르트는 성을 뛰쳐나왔다.
모두에게 웃음을 주고 싶다, 그러기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그녀가 낸 결론은 마이크를 쥐는 것이었다. 그 기세로 밴드 「스페오토스 베나티커스」를 결성하여, 현재까지도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캐릭터 디자인에 관해서
엘페르트는 과거 시리즈 Xrd -Sign-에서 웨딩 드레스 복장으로 등장하고서 -Revelator-에서 스토리에 따라 모습에 변화가 있었던 캐릭터입니다. 본작에서는 상기 프로필 대로, 「스페오토스 베나티커스」를 결성해서, 부케 같은 스커트, 록하고 메탈하고 데스한 재킷을 입은 밴드 의상이 되었습니다.



덤으로 배틀 중의 샤우팅 보이스는 평상시 보이스의 성우 분과는 별개로, 일본 가수 분을 초청해 수록하였습니다.
캐릭터 테마곡인 「Extras」는 배우 겸 가수로 활동중이신 『 Molly Daisy Scarpine』님께 노래를 부탁드렸습니다.  

「Extras」는 각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도 제공중이므로 꼭 들어봐 주시길 바랍니다.

●배틀 디자인에 대해서
다채로운 가드 부수기 파생이 가능한 「체인 롤리팝」을 기점으로 러쉬를 걸어오는, 무척이나 쓰기 쉬운 캐릭터입니다. 조작 편의성은 별 5개로, 어느 국면에서도 다루기가 수월한 기술이 대부분 갖추어져 있습니다.

과거작의 엘페르트는 여러 무기의 장비 상태를 고르는, 이른바 모드 체인지 캐릭터였습니다.
제대로 써먹기 위해서는 재빠른 모드 체인지를 구사할 필요가 있어서, 많은 분들이 흥미를 보인 캐릭터였던 동시에, 난이도가 갈리는 테크니컬 캐릭터이기도 했습니다.

본작에서는 보다 더 많은 분들이 사용하실 수 있도록 보다 직관적인 조작으로 여러 가지 액션이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곧바로 대인전을 즐길 수 있는 콘셉트로 설계되어있으므로, 지금까지 본격적인 대전을 해본 적 없는 분께 특히 추천드립니다.

●보이스 연출에 관하여
엘페르트의 「도발」은 전 캐릭터 중 가장 풍부한 양을 자랑합니다.
상대 캐릭터별로 다른 메시지가 나오는 패턴도 있으며, 그녀가 본 다른 캐릭터들의 이미지도 담겨 있으므로, 부디 트레이닝 모드에서 들어봐 주세요.
대사에 맞춰 애니메이션에도 조금씩 차이가 있는 등 디테일이 살아 있는 포인트가 풍부하게 담긴 캐릭터입니다.

신규 게임 모드 『TEAM OF 3』발표!



엘페르트 발표에 맞추어 2024년에 출시 예정인, 현재 개발 중에 있는 새로운 온라인 대전 모드 『TEAM OF 3』을 발표하였습니다.
본 모드의 상세 설명에 관해서 아직 많은 것을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만, 플레이어 3명이서 1팀을 이루어 온라인에서 대전하는 특수 모드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시는 다양한 기대의 목소리를 듣고 있으며, 개발 팀에서도 빨리 여러분이 즐겨주시길 바라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신규 정보를 기대해 주세요.

시즌 3 업데이트 스케줄 (갱신 버전)

몇 번의 시즌 3 업데이트를 마치고, 앞으로의 예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는 분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앞으로의 업데이트 스케줄에 대해 조금 더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에 예정된 시즌 3의 업데이트 일정입니다.



●캐릭터 추가에 대하여
다음 캐릭터 업데이트는 2024년 3~4월과 5월 경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시즌 패스에도 동봉된 추가 스테이지는 각 캐릭터와 맞춰 출시될 예정입니다.

시즌 3부터 시작된 초기 15 캐릭터에게 신규 필살기 추가는 다음 업데이트에서도 캐릭터 한 명에게 신규 필살기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신규 필살기 추가는 가능한 한 빨리 즐기실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남은 캐릭터에 대해서는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Ver.1.33] 업데이트 적용 후에 확인된 오류 사항에 대하여(2023/12/12)는 지난 1월 11일에 Ver.1.34 수정 패치가 공개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께 폐를 끼치게 되어 죄송합니다.

유저로부터의 질문

Q.GGST 캐릭터의 무기 이외에 복장이나 액세서리에 붙어있는 메이커 로고 같은 것들 말인데요, 뭐라고 쓰여있는 것인지, 이름의 유래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GG세계의 어패럴이나 소도구의 브랜드 로고는, 디자이너가 그때그때 생각난 안건을 내면서 만듭니다. 예를 들어 신의 Hello라는 브랜드는 로고에 Ding Dong Ditch라고 적혀있습니다. 해외 분들은 와닿지 않으시겠지만, 일본에서 말하는 핑퐁 대쉬 (한국식 표현으로는 벨 누르고 튀기)를 영어로 번역해, 약간 개구쟁이같은 브랜드 이미지를 갖춘 것입니다.
또, 브랜드 메시지 등도 함께 고려하기도 해서, “We can go anywhere. We can do anything. Nothing is impossible” (우리들은 어디든 갈 수 있어. 뭐든 할 수 있어. 불가능은 없어.) 라는 프레이즈가 의상 일부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캐릭터가 GG세계에 존재하는 브랜드를 구입해 쓴다는 이미지로 디자인하기도 하지만, 캐릭터 스스로가 직접 준비한 듯한 이미지를 가진 것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케이오스의 선글라스에 적힌 문자, 이것은 알파벳이 아니라 독자적인 문자가 디자인되어있습니다.
케이오스 이외에는 알지 못하는 읽는 방법이나 의미를 갖고 있을지도 모르며, 혹은 아무런 의미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Q.시즌 3 업데이트 이후, 신규 시스템이나 신규 필살기 등으로 게임을 복잡하게 만든 듯한 조정이 많은 것 같습니다. 대전 플레이를 주로 하는 유저가 질리지 않도록 업데이트하는 느낌입니다만, 앞으로도 복잡화 될 방침인가요?

업데이트에는 여러 목적이 혼재되기도 합니다만, 공통적으로 「재미있고 즐거운」 플레이로 이어지는 업데이트가 목표입니다. 저희 개발 팀은 업데이트 후 여러 피드백을 항상 확인하고 있으며, 업데이트 목표를 새롭게 해나가면서 보다 「재미있고 즐거운」 체험이 가능한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2024년 이후에 계획 중인 업데이트는 복잡함을 느끼게 하는 요인의 해결이나 쾌적함의 향상을 포함하여, 다양한 유저층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추가를 수시로 전개해 나가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대회, 이벤트 정보

마지막으로 AWT대회, 이벤트 정보입니다.

FIGHTERS SPIRIT

11월 18일~19일에 한국에서 개최된 FIGHTERS SPIRIT에서는, 아시아 강호가 집결한 이번 대회에서 FLY|TempestNYC선수의 레오가 노도의 쾌진격을 보여주었습니다!
승자조 결승에서는 ARCREVO 2021 JAPAN&KOREA의 우승자인 ONi|TY 선수의 지오바나를 박빙의 승부 끝에 승리하였고, 이후 패자조에서 부활해 올라온 TY선수에게 브래킷 리셋을 내주었습니다만, 마지막에는 멈출수 없는 맹공을 퍼부어 CEOtaku에 이어 두 번째 AWT2023예선 대회에서 우승하였습니다!

일본어 중계

Battle Coliseum

11월 24일 ~ 26일 브라질에서 개최된 Battle Coliseum에서는, CEOtaku2024에서 4위라는 결과를 남겼던 캐나다 강호 플레이어 PepperySplash선수가 죠니와 자토를 사용하여 훌륭하게 승자조로 올라섰으며, 최종결승전에서 멕시코의 강호 DM|Dany 선수에게 브래킷 리셋을 내주었습니다만, 마지막에는 강한 정신력으로 다시 일어나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Twitch

일본어 중계  

Ultimate Fighting Arena

(11월 24일 ~ 26일)
Battle Coliseum과 같은 날 개최된 프랑스 대회에서는, EVO 2023에서도 5위로 활약을 보여주었던 세네갈의 Solo|Verix선수의 나고리유키가, TOP8 승자조 결승에서 여러 AWT예선대회에서 활약을 보여준 ONi|Tiger_Pop선수의 해피 케이오스에게 패배하였으나, 패자조 결승에서 올라와 접전 끝에 훌륭하게 우승하였습니다.

Twitch

일본어 중계

이후의 예선 대회, 결승 대회의 예정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Frosty Faustings

(현지시간으로 2024년 1월 25일 ~ 28일 개최 예정)
미국의 버지니아 주, 요크타운에서 개최되는, GUILTY GEAR -STRIVE-의 마지막 ARC WORLD TOUR 2023 예선대회입니다. 1월 22일 시점에서 엔트리 인원수가 700명 오버!
예선 대회 최후의 결승 티켓을 거머쥐는 플레이어는 누가 될 것인지, 부디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어 중계

투어 포인트 상위 예선 통과자 3명은 현재 아래와 같습니다.

ARC WORLD TOUR FINALS 2023

(현지시간으로 2024년 3월 21일~23일 개최 예정)
2023년 6월에 시작한 ARC WORLD TOUR 2023.
그 결승 무대인 「ARC WORLD TOUR FINALS 2023」이 2024년 3월 21일 (현지시간) 부터 3일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롱비치에서 개최됩니다.
「GUILTY GEAR -STRIVE-」와 더불어, 투어 타이틀로 추가된 「Granblue Fantasy Versus: Rising」최종 예선과 결승 대회, 또 「UNDER NIGHT IN-BIRTH II Sys:Celes」의 사이드 토너먼트가 열리게 됩니다.



현재 「ARC WORLD TOUR FINALS 2023」의 관전 티켓도 판매 중입니다. 회장에서는 각종 토너먼트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부디 현지 회장에서 결승 대회의 분위기를 맛보시기 바랍니다!



3일차의 VIP 티켓에는 특전 굿즈가 포함되어 있으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티켓 판매 사이트

ARC WORLD TOUR 2023 특설 사이트

디벨로퍼즈 백야드 제 16회는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디벨로퍼즈 백야드에서 다루고 싶은 화제나 개발자에 대한 질문, 의견에 대해서는 페이지 하단의 폼에서 상시 접수받고 있습니다.

Ckick Here!

백 넘버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