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1.29]업데이트 내용에 관하여

  • 패치 노트

PlayStation®4/PlayStation®5/Steam/Xbox Series X|S/Xbox One/ Windows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의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추가 및 배틀 밸런스의 조정, 각종 오류를 수정하는 업데이트 패치 Ver1.29를 8월 24일에 실시합니다.

전반・각종 모드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죠니’가 추가됩니다.
※8월 24일 발매되는 ‘GGST 시즌 패스 3’ 혹은 ‘죠니’를 구입한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죠니의 테마 BGM ‘Just Lean’이 추가됩니다.
※해당 BGM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죠니’가 선택 가능한 상태여야 합니다.

・’죠니’ 관련 아바타 파츠가 추가됩니다.
※추가된 아바타 파츠는 ‘FISHING’을 통해 입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모드에 BGM이 추가됩니다.
Liquor Bar & Drunkard (GGXX 죠니 테마곡)
Original Bet (GGXrd 죠니 테마곡)
※추가된 BGM은 ‘FISHING’을 통해 입수하여 각종 모드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

・메인 메뉴의 디자인을 대폭 변경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일부 메뉴 항목의 명칭 또는 모드의 배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설정 또는 배틀 설정 등을 변경하는 ‘GAME SETTINGS’는 OPTIONS 버튼/메뉴 버튼/엔터 키(키보드 조작 시) 를 입력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퀵 액세스’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시스템 설정의 퀵 액세스 항목에서 메인 메뉴에 있는 모드를 선택해 놓으면, 메인 메뉴 내 조작을 건너뛰고 선택한 모드를 버튼 한 번으로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매치

・로비 선택 화면의 외형 일부를 변경하였습니다.

・랭크 타워의 층 선택시 각 층의 플레이어 수를 표시하도록 하였습니다.

・선택 가능 지역에 ‘아프리카’를 추가하였습니다.

・로비 내 화면 구성을 변경하였습니다.



・숏컷 메뉴 버튼을 길게 눌러 띄워 놓은 동안, 항목에 커서를 올려놓고 떼어도 기능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를 직접, 혹은 멤버 리스트에서 선택했을 때, 표시되는 컨택트 메뉴에서 ‘팔로우’. ‘차단’, ‘정보’ 를 선택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온라인 로비

・트레이닝 모드 대기 중 매칭을 일시정지했을 경우, 로비 내 아바타를 듀얼 스테이션에서 바텐더 앞으로 이동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플레이어가 없는 듀얼 스테이션에서, 직전에 접속했던 플레이어의 정보가 서버에 계속 남아있던 탓에 접속이 불가능했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캐릭터 선택

・표시 형식을 변경하였습니다.

・‘배틀 타입’과 ‘조작 편의성’의 전체적인 밸런스가 맞도록 선정 기준을 개편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일부 캐릭터의 ‘배틀 타입’과 ‘조작 편의성’의 표기(별)가 변경됩니다.
이번 배틀 밸런스 조정에 따른 변화를 나타내려는 의도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BGM’, ‘스테이지’, ‘배틀 설정’의 변경 조작을 취합하여 결정 버튼으로 반영하는 방식에서 각 항목 별로 결정 버튼을 누른 시점에 반영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BGM 또는 스테이지를 ‘AUTO’로 설정할 경우, AUTO에 따라 선택되는 BGM, 스테이지가 캐릭터 결정 후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미션 모드

・캐릭터 추가 및 배틀 밸런스 조정에 따라, 기존 미션의 일부가 갱신, 제거되며 신규 미션이 추가됩니다. 갱신된 미션의 클리어 상황은 초기화됩니다.

R-Code

・자신의 R-Code확인 시, OPTIONS/메뉴 버튼으로 프로필 편집화면을 열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기존 R-Code 메뉴에서는 프로필 편집이 불가능하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GG WORLD

・용어집 및 관계도에 신규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아스카 R 크로이츠’의 텍스트를 갱신하였습니다.

・일부 캐릭터에 사진을 추가하였습니다.

그 외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없는 특수 사양의 컬러를 부적합한 수단으로 선택하는 경우, 기본 컬러가 선택되도록 대응하였습니다.

・’대전 결과 화면’의 표시 형식을 변경하였습니다.

・’GALLERY’의 일부 오탈자를 수정하였습니다.

배틀 관련

・배틀 버전을 Ver.2.06에서 Ver.3.00으로 갱신하였습니다.
※배틀 버전은 리플레이 시어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틀 밸런스 조정 및 경미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변경 내용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캐릭터 조정 및 오류 수정

향후 업데이트 내용 및 시기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저희 아크시스템웍스 및 길티기어 공식 트위터 등을 통해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