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4 갱신】 네트워크 불안정 현상에 대해【갱신:2023/5/11】

  • 알림

현재 네트워크 모드에서 몇 가지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문제를 확인하였습니다.

대상 기종: PS4, PS5, Xbox Series X|S, Xbox One, Steam, Windows

오류 내용: (2023/04/21 갱신)

● 네트워크 에러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
 ○ 온라인 로비나 플레이어 매치 룸에 입장할 수 없는 오류
 ○ 듀얼 스테이션에서 대전을 시작할 수 없는 오류

● 플레이어의 일반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지연이나 패킷 소실 등의 일시적인 회선 품질 저하가
발생한 경우, 정상 동작과는 다른 이하의 오류가 발생
 ○ 네트워크 대전의 핑 수치가 정상적이지 않은 수치가 되는 현상
 ○ 네트워크 대전 중의 동작이 불안정해지는 현상

현재의 대응 상황에 대하여: (2023/05/11 갱신)

현재까지의 조사 결과, 크로스플레이 대응과 함께 도입한 외부 서비스에서 몇가지 오류가 발생하고 있으며,
특정 통신 처리에 문제가 발생하여 위와 같은 현상들이 발생하고 있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현재는 관계 각처와 연계하여, 한국 시간 기준 5월 25일 목요일에 수정 패치의 배포를 진행할 예정에 있습니다.

수정 사항의 적용과 함께, 본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관련된 외부 서비스에도 많은 변경 사항이 포함되기 때문에,
충분한 검증 기간을 설정하여 검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쪼록 너른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4월 5일에 네트워크 통신 부하 경감 조치의 일환으로, 뉴스의 아카이브 일부를 비공개 처리하여,
일부 과거 뉴스가 열람할 수 없게 되어있는 상태에 있습니다만, 이는 정상적인 동작입니다.

수정될 때 까지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이하의 플레이를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화면 좌우에 「통신 중」 아이콘이 표시 된 채로 듀얼 스테이션에 접속
・듀얼 스테이션에서 대기하고 있는 아바타 머리 위에 사용 캐릭터가 표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기를 들고 있지 않은 상대에게 대전을 신청 (2023/4/5 갱신)
・듀얼 스테이션에서 무기를 들고 대기하고 있으나, 아바타 머리 위에 사용 캐릭터가 표시되어 있지 않은 상대에게 대전을 신청(2023/4/5 갱신)

로비 내 혹은 트레이닝 모드에서 대전 접수 대기 중 매칭이 불가능한 상태에 빠졌을 경우, 이하의 방법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모드에서 이탈하여 메인 메뉴까지 돌아간 후, 에러가 발생한 방과는 다른 방에 입장한다
(로비 선택 화면까지만 돌아갈 경우에는 복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게임을 종료하고 재시작합니다.

【그 외 네트워크 모드 관련 오류에 대한 공지】

・2023/4/2
4월 2일 00:00경, 게임 기동 시 R-Code 업로드에 실패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문제에 관해서는 같은 날 00:30에 임시 서버 점검을 실시하여 대응을 완료하였습니다.

・2023/3/30
3월 25일 03:00 ~ 3월28일 08:00 동안, GGST 서버에 장애가 발생하여 일부 로비 방에서 통신 에러나 입장이 불가능한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문제에 관해 복구 작업을 실시하였으며, 3월 30일에 실시된 임시 서버 점검에서 추가 안정화 대응을 실시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