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벨로퍼즈 백야드> 제 12회 공개

  • 칼럼

안녕하세요, 프로듀서 미야우치입니다. (디렉터 카타노도 함께합니다)

이번 디벨로퍼즈 백야드는 「신」의 소개와 크로스 플레이 베타 테스트의 결과와 적용 예정뿐만 아니라, 디렉터 카타노로부터 랭크 타워와 온라인 매치 일부 사양 개선에 대한 향후 업데이트 예정의 일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시즌2 DLC 캐릭터 「신」에 대하여
・크로스 플레이의 적용 예정에 대하여
・향후 업데이트 예정에 대하여
・플레이어 Q&A
・대회, 이벤트 정보

그럼 부디 마지막까지 함께 해 주세요.

신 참전!

긴 푸른 깃발로 사냥감을 쫓는 한창 자라는 중인 와일드 보이

  • ■이름: 신 키스크
    ■신장: 181cm
    ■체중: 73kg
    ■혈액형: 불명
    ■생년월일: 5월 31일
    ■출신지: 이률리아 연왕국
    ■취미: 참신한 형용사를 모색하는 것, 서툰 것을 하나씩 극복하는 것
    ■소중한 것: 가족, 넘치는 식욕, 마지막은 말할 수 없음
    ■싫어하는 것: 서툰 것을 극복하지 않는 녀석, 어린애 취급을 당하는 것.

이률리아 연왕인 아버지 「카이 키스크」와 하프 기어인 어머니 「디지」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로, 인간과 기어의 쿼터라고 할 수 있다.
기어의 피를 이어받았기 때문에 평범한 인간보다도 몇 배나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그는 주변 사람들의 관심을 피하기 위해 어릴 적 솔에게 거두어졌다.
솔의 「서바이벌에 치우친 (본인 왈)」 교육 탓에, 지금은 남자다우면서도 장난기가 넘치는, 하지만 교양 면에서는 살짝 떨어지는 모습이 되어 버렸다.

겉모습과는 달리 실제 연령은 10세 미만이며, 정신적으로는 여전히 어리다.
낙관적이면서 깊이 생각하지 않는 성격으로, 나쁘게 말하면 단순, 좋게 말하면 천진난만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때로는, 그런 순박함이 사태를 타개하는 열쇠가 되는 일도 있다.



(카타노) 지난번 업데이트 이후로 꽤 오랫동안 기다리셨습니다. 11월 24일에 DLC 캐릭터 「신」이 출시 되었습니다.
신은 「GUILTY GEAR 2 -OVERTURE-」부터 등장한 캐릭터로, 전작 「GUILTY GEAR Xrd -SIGN」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참전하였습니다.

・캐릭터 백본에 대하여
프로필에 기록된 대로 천진한 소년입니다만, 그 밝고 상냥한 성격은 많은 캐릭터들에게 구원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작의 아케이드 모드에서는 그의 그러한 성격을 더욱 깊게 알 수 있는 전개가 펼쳐지므로, 꼭 플레이 해주세요.

그는 올해 4월에 발표된 「어나더 스토리」에서 램리썰이 단장으로 있는 이률리아 특기 여단의 장비를 걸치고 등장했습니다.
또한, 그는 정식으로 특기여단에 소속된 것은 아니며, 이번엔 어디까지나 램리썰을 도와주고 있을 뿐입니다.
그렇기에 DLC로 참전하게 될 것을 예상하고 있던 분도 많이 계셨습니다.

・캐릭터 디자인에 대해
의상 자체는 과거와 크게 다르지 않으며, 걸치던 코트를 허리에 묶은 디자인입니다.
헤어스타일도 더욱 스포티해 보이도록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전작 Xrd 시리즈에서는 깃발을 펼치지 않고 싸웠지만, 이번 작에선 깃발을 펼친 상태에서 사용하게 됩니다.
그가 처음으로 등장한 GG2와 같은 스타일이며, 평범한 봉술이 아닌 「깃발 사용자」 라는 그의 아이덴티티가 더욱 강하게 표현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배틀 디자인에 대하여
리치가 긴 기본기가 많으며 중거리에서 파고들기 쉬운 필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격 무적의 반격기나 상대의 가드를 무너뜨리는 필살기도 있기 때문에, 스탠다드한 강함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큰 특징 중 하나로, 대부분의 필살기에서도 추가 공격이나 이동기 등으로 파생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피디한 러쉬를 전개하거나 연속기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파생 행동은 「스태미나」를 소모하기에 남발할 수는 없습니다만, 스태미나는 시간이 지나면 회복됩니다.
(Xrd 시리즈의 칼로리 게이지와는 다른 룰이므로 전작을 플레이 해보신 분이라면 주의해주세요!)

그리고 각성 필살기가 매우 강력한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R・T・L」은 가지고 있는 모든 텐션 게이지를 소비하여 추가 공격으로 파생합니다.
텐션 게이지를 100% 채운 상태에서 「R・T・L」을 발동하여 추가 공격까지 사용한다면, 그대로 승부를 결정지을 정도의 막대한 데미지를 입힐 수도 있습니다.

크로스 플레이의 적용 예정에 대하여

(카타노) 10월 14일~17일에 크로스 플레이 베타 테스트를 실행하였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습니다만 테스트에 협력하여 주신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 그리고 테스트 후 앙케이트에 응해주신 여러분에게,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크로스 플레이 기능 업데이트를 위해 최적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12월 중순에는 출시가 가능할 전망입니다.

향후 업데이트 예정에 대하여

(미야우치) 우선 최신 로드맵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업데이트 예정을 보다 알기 쉽게 하였습니다.
12월에는 크로스 플레이의 정식 업데이트와 함께, 네트워크 모드 관련 업데이트, 배틀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네트워크 모드 관련 업데이트의 내용에 대해서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일부분 소개하겠습니다.

・랭크 타워 방 선택기능 추가
랭크 타워의 계층별 방을 수동으로 선택하여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수동으로 선택하여 이동할 경우는, 32명까지 방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퀵 매치 등 대전 대기 중에 자동으로 이동하는 경우는 지금처럼 24인 이하의 방으로 이동합니다.

・계층 변동 연출 OFF 설정을 추가
계층 변동 연출의 설정을 OFF하여, 랭크 타워에서 계층 변동이 일어날 때 이동하는 연출을 스킵할 수 있게 됩니다.

그 밖의 업데이트 항목에 대해서는 향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Q&A

※전달받은 질문의 내용을 공개용으로 조정한 경우가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안녕하세요, 저는 이 게임의 멋진 음악은 길티기어 DNA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대전 중에 재생되는 악곡의 이름을 표시하는 것은 가능할까요? 그러면 대전 상대나 대회 중 관전자들이 마음에 든 곡을 검색하여 찾기 쉬울 거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타이머의 위에 작게 나온다거나 가능하다면 검토해주실 수 있을까요?

(카타노)
저로서도 길티기어의 악곡은 여러 사람들이 접할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BGM 관련으로는 랜덤 재생의 플레이 리스트나 즐겨찾기 설정이 필요하다는 요청도 있었기에, 이러한 작은 수요도 가능한 한 가져가려고 합니다.
아직 확실하게 약속드릴 순 없지만,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Q.

캐릭터의 격투 스타일은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선택할 때 중요한 요소인가요? 예를 들자면 A.B.A와 나고리유키는 둘 다 피를 관리한다는 점에서 닮았기 때문에 A.B.A는 참전이 힘들다든가, 해피 케이오스와 엘펠트 밸런타인도 비슷하게 생각하면 될까요?

(카타노)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격투 스타일은 추가 캐릭터를 선정함에 있어 그다지 중요한 요소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나고리유키는 칼을 사용하는 캐릭터입니다만, 바이켄도 역시 칼을 사용합니다.
물론 한쪽으로 너무 치우쳐진다면 밸런스를 생각합니다만, 그걸 기준으로 삼고 있지는 않습니다.

(미야우치)
바꿔 말하자면 어떠한 캐릭터라도 참전할 수 있는 찬스가 있으므로, 향후 캐릭터 추가를 기대해 주세요.

대회, 이벤트 정보



(미야우치)
마지막은 대회, 이벤트 정보입니다. 우선 「ARC WORLD TOUR 2022」에 대한 정보로, 9월~11월에 열린 예선 대회 「REV Major」, 「CEOtaku」, 「The MIXUP」, 「FIGHTERS SPRIT」의 결과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REV Major
・9월 17일~18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REV Major는 「Nth | GOBOU (일본)」선수의 골드루이스 디킨슨/자토=ONE이, 8강 첫 경기에서 패자조 강등을 안겨준 eSports 팀 『NORTHEPTION』 소속의 「Nth | Jiro (일본)」 선수의 안지에게 결승전 리벤지에 성공하여 멋지게 우승!

CEOtaku
・9월 23일~25일 아메리카 플로리다에서 열린 CEOtaku에서는 「ONi | NBNHMR (미국)」 선수의 나고리유키가 승자조를 곧장 앞질러 , 최종 결승전에서 「Bean (미국) 」 선수의 치프에게 승리하여 우승!

The MIXUP
・10월 1일~2일 프랑스 리옹에서 열린 The MIXUP은 「Zando (이스라엘)」 선수의 램리썰이 승자조 결승전에서 접전 끝에 「NASR | Latif (사우디아라비아)」 선수를 상대로 최종 결승전 브래킷 리셋을 성공시키면서 훌륭하게 우승!

FIGHTERS SPIRIT
11월 12일~13일 한국 서울에서 열린 FIGHTERS SPIRIT은 「JOZ | MOCCHI (일본)」 선수의 솔이 승자조를 치고 달려 나가 최종 결승전에서 「ONi | DarkNecro (한국)」 선수의 나고리유키에게 승리하여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현재 ARC WORLD TOUR 2022 예선 돌파 선수는 이하와 같습니다.
・Razer | UMISHO (미국)
・Oplon | Skyll (프랑스)
・Nth | GOBOU (일본)
・ONi | NBNHMR (미국)
・Zando (이스라엘)
・JOZ | MOCCHI (일본)

남은 예선 대회는 12월 3~4일에 개최되는 『ARCREVO JAPAN 2022』와 2023년 2월 3~4일에 개최되는 『Frosty Faustings』가 되겠습니다. 어느 쪽이든 지금 이상의 격전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ARC WORLD TOUR 2022」의 최신 정보에 대해서는 아크시스템웍스 공식 e스포츠 트위터 계정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여러분, 부디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디벨로퍼즈 백야드 제 12회는 이상입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다음 갱신 예정은 12월 ARCREVO Japan 2022가 끝난 뒤 전달 드리려고 합니다.

디벨로퍼즈 백야드에서 언급해주었으면 하는 화제나, 개발자에게 질문, 의견 전달에 관해서는 페이지 아래의 양식을 통해 상시 접수 중입니다.

Ckick Here!

백 넘버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