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1.24]PlayStation®4/PlayStation®5/Steam Ver1.24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 패치 노트

PlayStation®4/PlayStation®5/Steam『길티기어 -스트라이브-』에 대해
배틀 밸런스 수정 및 각종 모드의 오류 수정을 실시한 업데이트 패치 Ver1.24를 12월 15일에 전달해 드립니다.

전반, 각종 모드

・PlayStation®5및 PlayStation®4와 Steam간의 크로스 플랫폼 기능에 대응하였습니다. 플랫폼을 뛰어넘은 온라인 대전 등이 가능해집니다.
각 온라인 모드에서 플랫폼을 뛰어넘은 대전이 가능해지는 것 외에도,
다른 플랫폼의 플레이어의 랭킹」, 「리플레이」, 「콤보 메이커」, 「디지털 피규어」를 열람할 수 있게 됩니다.

※본 문장에서 언급되는 크로스 플랫폼 기능이란, PlayStation 각 기종과 Steam 간 온라인 플레이를 일컫습니다.

・ 「SETTINGS」의 「시스템 설정」에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의 「ON/OFF」 설정을 추가하였습니다.
디폴트 설정은 ON 으로 되어있습니다.

◆ON 상태
ONLINE MATCH…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대응의 랭크 타워나 오픈 파크에 입장합니다.
PLAYER MATCH…룸 작성이나 검색설정의 「플랫폼」이 「ALL」인 경우, 다른 플랫폼의 플레이어도 룸에 입실할 수 있습니다.

◆OFF 상태
ONLINE MATCH…플랫폼 고유의 랭크 타워나 오픈 파크에 입장합니다.
PLAYER MATCH…룸 작성이나 검색 설정의 「플랫폼」이 「자신과 동일」에서 변경할 수 없게 됩니다.

・ 플레이어 네임의 옆에 플랫폼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자신과 같은 플랫폼 (PlayStation(R)5와 PlayStation(R)4사이를 포함해)의 플레이어에겐 각 플랫폼의 아이콘이,
다른 플랫폼의 플레이어에게는 전용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랭킹」, 「리플레이」, 「콤보 메이커」, 「디지털 피규어」에 플랫폼의 검색, 표시 필터를 추가했습니다.
자신과 같은 플랫폼만, 혹은 다른 플랫폼도 포함할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메인 메뉴 내의 「TUTORIAL」을 선택시 확인 메세지를 표시하도록 하였습니다.

・ 아케이드 모드 보스전 테마곡 「Crawl」을 BGM으로 선택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BGM「High voltage」가 올바르게 루프 재생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미션에 대해, 제시된 클리어 조건과 클리어 판정이 다른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경미한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네트워크 모드

・ 다른 플레이어에 대한 신고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대상 플레이어의 R-Code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신고 대상 플레이어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조사를 실시하여, 악질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온라인 플레이 정지를 포함한 조치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통보 기능의 남용 및 악용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조사 결과나 내용에 대해서 원칙적으로 회답해드릴 수 없는 점은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정 플레이어의 플레이어 네임이나 채팅을 자신의 화면에서 감추는 뮤트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뮤트 기능은, 뮤트하고 싶은 플레이어의 R-Code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뮤트된 플레이어는 자신이 뮤트되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뮤트할 경우, 이하 대상 플레이어의 표시가 자신의 화면에서 변화합니다.
・플레이어 네임
 자신과 동일한 플랫폼의 플레이어의 경우 ID로 표시되며, 다른 플랫폼의 경우「GG PLAYER」로 표시됩니다.
・채팅
 말풍선, 챗로그 등에 뮤트한 플레이어의 텍스트가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디지털 피규어 등의 작성 콘텐츠
 뮤트한 플레이어의 컨텐츠를 열람할 수 없게 됩니다.
・대전 리플레이
 뮤트한 플레이어가 업로드한 대전 리플레이를 열람할 수 없게 됩니다.

뮤트 상태는 게임 종료 후 해제됩니다.

・ 특정 플레이어를 게임 내에서 블록하는 경우의 사양을 변경했습니다.

대상 플레이어와 대전이 성립되지 않는 것에 더해, 뮤트 기능과 같이 대상의 플레이어 네임이나 채팅을 포함한 제한이 걸리게 됩니다.

또한, 블록 가능은 게임 종료 후에도 해제되지 않습니다.

・ 블록 중인 플레이어의 이름이, 온라인 로비나 멤버 리스트에 붉은 색으로 표시되도록 하였습니다.

・ 팔로우 중인 플레이어의 이름이, 온라인 로비에 더해 멤버 리스트에서도 푸른 색으로 표시되도록 하였습니다.

・ 팔로우 수가 상한을 넘었을 때, 적절한 메세지가 출력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블록 수가 상한을 넘었을 때, 적절한 메세지가 출력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대전 후 결과 화면에서, 상대 플레이어를「Block the Opponent」버튼을 길게 눌러서 블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R-Code

・ 다른 플레이어의 R-Code를 열람할 경우 매 페이지마다 데이터를 취득하는 식으로 바뀌어,
최상단 페이지를 표시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했습니다.

・ R-Code의 최상단 페이지에 표시되는 캐릭터의 조건을,
「승수가 많음」에서 「Lv가 가장 높음」으로 변경했습니다.

배틀

・ 랭크 타워 및 오픈 파크에서 트레이닝 모드 대기 중에, 자신이 속한 방의 인원수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매칭 성립 시, 대전 전에 상대 플레이어와의 통신 상태가 아이콘으로 표시되도록 하였습니다

플레이어 매치

・「PLAYER MATCH」의 「순번 대기/관전」 리스트 내에서, 관전자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PLAYER MATCH」에서, 정원 이상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입실하는 경우, 룸 멤버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PLAYER MATCH」에서, 「트레이닝 모드 대기」를 특정 타이밍에 개시할 경우, 트레이닝 모드에 돌입하지 않고, 시합 대기가 개시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랭크 타워

・적정 층 변동 룰을 조정하였습니다.
같은 실력의 대전 상대와 매칭이 수월해질 수 있도록, 측정 조작기술이나 층 도달 실적에 따라 연패하더라도 일정 층 이상 떨어지지 않던 룰을 완화했습니다.
승격 룰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적정 층의 변경 연출을 스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ETTINGS」의 「층 변경 연출 스킵」에서 ON/OFF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전 시에 적정 층이 변화하더라도3시합까지 재대전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종래와 마찬가지로 「룸으로 돌아간다」 를 어느 쪽의 플레이어가 선택했을 때에는, 방으로 되돌아갑니다.

・층 선택 화면에서 입실할 방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이미 플레이어가 존재하는 방 중에서 고를 수 있는 것 외에도, 새로운 방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리플레이 시어터

・「보존한 리플레이」 화면에서 「플레이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바타

・「아바타 편집」의 「체격」에서, 항목의 정렬 순서가 변하는 오류가 있었던 점을 수정했습니다.

배틀 관련

・Steam판에 대해, 높은 화면 해상도가 적용된 상태에서 카운터 히트가 발생시 처리 부하가 커지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배틀 버전을 2.03에서 2.04로 갱신하였습니다.
※배틀 버전은 리플레이 시어터 등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변경과 더불어, 미션 모드의 일부 과제 내용을 변경하였습니다.

・배틀 밸런스 조정과 더불어, 경미한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변경 내용은 이하 내용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캐릭터 조정 및 오류 수정

업데이트 내용이나 시기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당사의 공식 트위터 등을 통해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x